NAVER 검색 포탈 점유율 현황
검색엔진 사용 점유율(%)
* 자료출처 : 코리안클릭
모바일 뉴스 소비량 현황
온라인 뉴스 이용 시, 주 이용기기(%)
* 자료출처 : DMC미디어 201306/온라인 뉴스 콘텐츠 소비실태 조사
보도된 뉴스 기사가 네이버 포털에서 검색시 PC와 모바일(스마트폰, 태플릿 PC)에 동시에 노출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보도된 뉴스기사는 언론사 홈페이지에 보도된 후
제휴를 맺고 있는 포털에 기본적으로 노출(PC 버전)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통한 모바일에서도 기사 검색 노출 보장이 가능합니다.
언론사의 공신력을 하나의 홍보수단으로 이용하는 고급 마케팅 기법으로, 언론 기사 내 기업 정보나 상품 및 서비스를 노출시켜 이미지 상승과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방법입니다. 기존의 대형 기업의 전유물로 이용되던 언론사 신문기사를 온라인을 통해 노출하는 형태로써 정보성 기사를 통한 간접 홍보 방식으로 고객층의
광고 거부감이 적고 언론사 기사로 배포됨에 따라 광고 인지도가 높으며,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뉴스 카테고리를 통해 노출되므로 파급효과가 높습니다.
신뢰도
언론매체의 공신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일반적 광고가 아닌 정보로 인식되어
높은 신뢰도 확보
정확성
모든 뉴스는 언론사 데스크의 검수를
거치기 때문에 노골적인 광고를 줄여
고차원적인 홍보효과를 형성
파급력
뉴스는 독자 혹은 다른 언론사로
하여금 빠르게 퍼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보다 높은 홍보효과 창출
원하는 타깃에 맞춘 키워드 설정으로 검색 노출도 높인다
타깃 없는 무분별한 광고 노출은 광고효과를 떨어뜨릴 수밖에 없습니다.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위해 기사 내 해당 상품 및 서비스 분야에 알맞은 키워드 작업을 통해 실소비자를 공략합니다.
뉴스는 어렵다? 비싸다? 대기업만 할 수 있다?
뉴스 하면 어렵고 거창한 거라고 생각하는 광고주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작고 사소한 주제 하나로도 완벽한 뉴스거리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언론홍보는 더 이상 대기업만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아닌, 저렴한 비용으로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수단입니다.
언론사의 공신력으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인다
소비자들은 언론사를 통해 노출되는 기사를 접하면서 광고라는 인식보다는 언론사가 가지는 공신력으로 인해 실제 정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언론 보도의 특성은 최근 남발하는 광고들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검색 기능으로 기업의 브랜딩과 신뢰도를 구축한다
한번 노출된 기사의 경우 언론사의 정책 및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포털 내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는 지속적으로 검색 가능한 언론 보도의 특성으로 인해, 기업의 브랜딩 및 신뢰도 구축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직접적인 광고에 비해 언론홍보 마케팅은 거부감이 적고 광고보다는 뉴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광고의 신뢰도 그래프
평소 뉴스 이용매체 순위 그래프
비즈니스 분석, 마케팅 목표수립 및
전략제안 매체구성 및 광고기획을
합니다.
주요 온라인 언론사들과의 친밀도 높은 제휴과 월등하고 안정성 높은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보도자료가 아닌 컨텐츠 기획자,
전문가가 협의해서 높은 품질의 경쟁력
있는 기사를 직접 작성 합니다.
다양한 노출영역과 노출방식의
다양화를 도입하여 광고주님의
컨텐츠를 차별화 합니다.
STEP 1
언론홍보 신청
STEP 2
언론홍보 신청
STEP 3
기사를 위한 작가 배정
STEP 4
기사 방향 설정
STEP 5
기사 컨텐츠 제작
STEP 6
기사 노출 스케줄 수립
STEP 7
기사 노출 및 결과 보고